본문으로 바로가기

콜 오브 듀티 시리즈 순서

category TIPs/GAMEs 2017. 9. 16. 10:31



콜 오브 듀티를 플레이 하려는 입장에서 수많은 시리즈를 어떻게 플레이해야 가장 재밌게 할 수 있을까 고민되기도 한다.


우선 모든 시리즈를 나열하면 다음과 같다.


출처 나무위키 - 콜 오브 듀티 시리즈


이 중 시리즈, 즉 스토리가 많은부분 연계되는 게임은 모던워페어, 블랙옵스 정도가 있다.


워낙 오랜 기간동안 발매되어 온 게임이기 때문에 14개씩이나 있어서 어느 것 부터 플레이 해야할지 감이 잡히지 않을때가 있다.



우선 조금 정리를 해보자면


콜옵 1, 2 - 모던워페어 1, 2, 3 - 월드 앳 워 - 블랙옵스 1, 2, 3 - 그 뒤 게임들




콜 오브 듀티 1, 2는 지금은 할 필요가 없다. 단순한 FPS라고 생각하면 된다.


콜옵의 인기몰이의 시작이었지만, 이제와서 플레이하기에는 다른 시리즈들이 재미있는 것이 많다.




모던워페어 시리즈는 콜 오브 듀티를 시작하는 사람으로서 가장 접근하기 쉽고, 몰입하기 쉽다.


1, 2, 3으로 이어진 만큼 스토리가 연계된다.


3까지 모두 플레이하고 나서의 느낌이란...


참고로 모던워페어 1은 리마스터판이 나왔으니 리마스터를 플레이하도록 하자.




월드 앳 워는 블랙옵스 시리즈의 시작이라고 생각하면 된다.


스포일러가 될 부분을 제외하면 세계관이 같다는 말 밖에는 할 수가 없다.


그리고 이어지는 블랙옵스 시리즈.


콜옵의 두개의 큰 줄기 중 하나인 만큼 플레이하기도 좋다.




마지막으로 남은 고스트, 인피니트 워페어, 어드밴스드 워페어 WWII가 있는데, 이것들은 각각 독립된 게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.


굳이 순서를 정하자면 발매 순서대로 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.


인피니트 워페어는 모던 워페어와 세계관은 이어지지만, 스토리는 이어지지 않는다.



총정리


콜옵을 플레이하는 순서를 정하자면


모던워페어 1, 2, 3 - 월드 앳 워 - 블랙옵스 1, 2, 3 - 고스트 - 인피니트 워페어 - 어드밴스드 워페어 - WWII


가 되겠다.


맨 위로